아동부 설교 – 예수님의 사랑에 빚 진자 [로마서 3:8]

어린양을 옮기는 예수님 종교 교회 성화 캔버스 수지 원목액자]

말씀 구절 : 로마서 3:8

서로  사랑하는 외에는, 아무에게도 빚을 지지 마십시오. 남을  사랑하는 사람은 율법을 이룬 것입니다.

 

 

아동부 설교 : 예수님의 사랑에 빚 진자

안녕하세요, 사랑하는 아이들! 오늘은 여러분에게  ‘사랑의 빚진자’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.

빚 이라는 뜻은 무엇인가요?

이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.

첫 번째는 빚은 “남에게 갚아야 할 돈. 꾸어 쓴 돈이나 외상값 따위를 이르는 말” 입니다.

두번째갚아야 할 은혜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” 입니다.

 

여러분은 혹시 무언가를 빌려 본 적 있으세요? 아니면 누군가 물건을 빌려달라고 경험 한 적 있으신가요?

티비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빚졌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우리는 이렇게 빚을 지고 있는 사람들을 흔히 빚쟁이라고 합니다.

 

사람들 중에 빚지고 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.

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래저래 빚을 지면서 살아 갈때도 있습니다.

때로는 그 기간이 무섭게 느껴질 때가 있고, 그것을 빨리 갚아 살려고 합니다.

그런데, 성경에서는 빚을 은혜나 사랑으로 비유하는데요.

오늘 우리는 빛을 사랑의 빚으로 이해해 보겠습니다.

 

로마서 13절 8절 서로 사랑하는 것 외에는, 아무에게도 빚을 지지 마십시오.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율법을 다 이룬 것입니다.

 

사도바울은 로마서에서 유일하게 지면 좋은 빚이 있다고 합니다. 바로 서로사랑하는 빚이에요.

사도바울은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예수님이 주신 사랑을 받은 자로서, 서로 그 빚을 지며 서로 나누고 사랑하라는 것이 였어요.

 

예수님이 우리에게 어떤 사랑을 주신걸까요?

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자신을 십자가에 죽이시기까지 사랑하셨어요, 그래서 우리는 언제나 그 사랑에 빚을 진자들이에요.

우리는 그 빚을 갚아야하는 사람들이지만,  우리가 그 사랑을 다 갚을 수 있을까요?

그것은 언제나 빚으로 남아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.

 

그래서 첫번쨰는 예수님의 사랑을 듬뿍받은 자녀들이고, 그 사랑을 빚 진자임을 잊지 말아야해요.

그리고 두번째는 그 갚을 수 없는 빚을 갚으려는 노력을 해야해요

바로 예수님이 말씀하신 내용 처럼 사랑하는 것처럼 내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죠.

ex) 예수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사랑을 주고 계시니 우리도 서로 사랑해야 해.

 

사도바울은 그 빚을 갚기위해 이렇게 노력한다고 합니다.

 

로마서 1:14 나는 그리스 사람에게나 미개한 사람에게나, 지혜가 있는 사람에게나 어리석은 사람에게나, 다 빚을 진 사람입니다.

로마서 1:15 그러므로 나의 간절한 소원은, 로마에 있는 여러분에게도 복음을 전하는 일입니다.

 

사도바울은 빚 진자로서 복음 즉 전도를 하며 나아가겠다고 합니다.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너무 많은 사랑을 주신 것을 기억하고 그 사랑의 빚진자로서 그 사랑을 전하는 우리가 되길 간절하게 소망합니다.

 

십자가를 지고 가는 예수 종교 교회 성화 캔버스 수지 원목액자]

 

기도

하나님 아버지,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랑에 감사합니다. 오늘부터 우리는 주님의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사랑의 빚진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우리의 작은 사랑을 통해 세상이 더 아름다운 곳으로 변화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. 아멘.

질문

1. 사랑의 빚이란 무엇일까요?

2. 어떻게 사랑의 빚을 갚을 수 있을까요?

 

3. 사랑의 빚을 갚기 위해 노력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?

4. 오늘부터 사랑의 빚을 갚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?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